Loading...
Loading

각 적응별 설명

학습

‘학습’ 영역은 학습수행습관을 의미하며, 교수학습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수행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학습능력

‘학습동기’ 영역은 특정 학습의 준비나 일련의 학습을 지속하기 위한 조건을 의미하며, 교수학습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.

학습의 이해

‘학습의 이해’ 영역은 자신이 학습한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를 의미하며, 교수학습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법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직업

‘직업동기’ 영역은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기 위한 의지를 의미하며, 취업사관교육센터의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준비 할 수 있습니다.

진로

‘진로의 확신’ 영역은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이고, 그 직업을 갖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하며, 취업사관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과 진로 상담을 통해 준비 할 수 있습니다.

의사소통

‘의사소통’ 영역은 두 사람 이상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의미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하며, 학생상담센터와 취업사관교육센터의 다양한 심리진로 상담프로그램과 의사소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

대인관계

‘대인관계’ 영역은 자신과 타인의 상호작용을 통해 나오는 개인적이고 정서적인 관계를 의미하며, 비교과 프로그램 담당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그룹 프로그램 참여활동,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사회활동

‘사회활동’ 영역은 대학에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의미하며, 비교과 프로그램 담당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그룹 프로그램 참여활동,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좋은 사람들과 함께 사회활동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.

재정

‘경제적 상황’ 영역은 대학등록금 및 생활비 등 재정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도를 의미하며, 학과 지도교수님과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장학프로그램 및 학자금대출과 현장실습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경제적 상황

‘대학이미지’ 영역은 우리대학에 대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태도를 의미한다.

교육지원 체계

‘전공이미지’ 영역은 내가 선택한 전공(학과)에 대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태도를 의미한다.

진단결과